인공위성 의미와 인공 위성은 어떻게 날까? :: 미스터트롯3 투표하기
반응형

인공위성이 뭐지?
인류의 활동은 항공우주와 우주여행 후에 우주로 가게 된다. 21일. 세기는 종종 "우주시대"라고 불린다. 1957년 10월 러시아(이전의 소련)는 최초의 스푸트니크 1 위성을 발사하여 우주 시대의 시작을 발표했다. 그 이후로 태양 탐사원은 우주의 비밀을 풀었고, 통신과 방송 위성은 세계를 하나의 영역에 통합했고, 기상 위성은 일기 예보를 통해 재산과 인명 손실을 최소화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위치 지도/비행은 지구 및 공중에서 모든 물체의 정확한 위치 및 시각적 정보를 제공하여 우리의 일상 생활에 상당한 영향을 준다.

1990-91년 페르시아만 전쟁은 전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위성을 이용한 세계 최초의 "공간 전쟁"으로 지정되었다. 위성들은 이제 "21세기의 눈과 귀"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세기는" 일상생활과 전쟁터에서. 한편, 2010년까지 건설될 ISS는 우주에 대한 인류의 접근을 위한 플랫폼이 될 것이며, 우주에서의 인간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한 매개체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공위성은 어떻게 날까요?
위성은 질량이 작은 물체로서, 질량이 큰 물체와 질량이 큰 개체의 원심분리력 사이의 균형 원리에 의해 둘러싸여 있다. 이 원리를 이용하여, 인공위성은 인간이 특정 주기 동안 지구를 특정 목적에 맞게 회전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위성이라고 한다. 인공위성은 우주에 도전하기 위해 사람들에 의해 개발된 우주선이다. 이 우주비행사들은 탑승 여부에 따라 무인 우주 비행사와 무인 우주 비행사로 크게 나뉜다. 대표적인 유인 우주선은 우주선을 포함하며, 대부분의 지구 궤도를 도는 위성과 행성 위성은 무인 우주선으로 분류된다.

인공위성의 비행원리는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돌들을 밧줄에 매달아 돌리면, 돌은 일정한 속도로 회전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당신이 당길 수 있고 피하려고 하는 것과 같은 힘입니다. 지구를 돌고 있는 위성은 지구의 중력을 극복하기 위해 충분한 속도가 필요하다. 지상위성의 초기 회전에 필요한 이론적 속도는 제 1 우주선의 초기 속도라고 하며, 더 낮은 속도로 회전할 경우 중력에 영향을 준다. 물론 위성이 되기 위한 초기 속도는 더 높을수록 중력이 더 낮아질수록 점점 떨어진다. 우주선이 지구 궤도가 아닌 달이나 다른 행성에 비행할 때 초기 속도는 약 11.2 km/s로, 탈출 속도 또는 이차 우주 속도가라고도 한다.

그림 1 위성 원리
그림 1 위성 원리
공은 그림 1과 같이 공기 저항 없이 높은 산에 수평으로 던져진 것으로 가정한다. 만약 여러분이 낮은 속도로 던져지면, 중력에 의해 지구 표면 위로 빠르게 떨어지지만, 천천히 던져지면 뭔가 날아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7.9km/s의 속도로 공을 던졌을 때, 그것은 땅에 닿을 수 없고 지구를 중심으로 회전하여 원래 위치로 되돌아간다. 이 속도는 궤도를 만들기에 충분하며, 곧 인공위성의 속도가 될 것이다.

만약 공기 진동이 없다면, 공은 초기 속도로 지구 주위를 영원히 돌고 있을 것이다. 지구는 대기에 둘러싸여 있고, 지구로부터 멀어질수록 밀도가 낮아진다. 약 160km의 고도에서는 공기가 거의 없고 대기는 사라집니다. 공기 저항이 없는 위치는 "공간"으로 정의된다.

일반적으로 위성은 공기도 없는 공간에서 날 수 있도록 설계된다. 그것은 인공위성이 지구 상에서 높은 대기 밀도로 비행할 때 마찰 때문에 지구로 더 떨어졌기 때문이다. 고도 상승에 따라 공기 저항은 기하급수적으로 감소하며, 고도 500km 이상에서 사라진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위성은 이 공기로 인한 위성 연료소모량을 줄이기 위해 500km 이상의 높이에 있다.

+ Recent posts